청소년과정 주제활동-대선 [제 19대 모의 대선 결과]
작성자 : 최수연 | 등록일 : 2017-05-22 00:24:27 | 조회수 4171

안녕하세요, 은밀한 대선룸, 대선 팀입니다.

이번 19대 대선에는 어른들만이 투표를 하지만은 않았는데요, 전국 ymca에서 이번 대선에 18세 참정권을 이야기하면서 “18세도 할 수 있다", “18세 이하 청소년들도 투표를 해보자” 라고 전국으로 만 19세 미만 투표권이 없는 청소년 선거인단을 모집했습니다.

저희도 얼마 전에 이 투표를 참여했었어요! 그런데 그 결과가 나와서 여기에서 같이 나누면 좋을 것 같아서 글을 올립니다. 가장 많은 청소년들이 뽑은 대통령은 누구일까요?

 *밑은 한국 ymca연맹이 쓴 것입니다.

 

 

-

▢ 선거인단 모집 기간 : 2017년 4월 1일~5월 9일

▢ 대상 : 만 19세 미만 투표권이 없는 청소년

▢ 선거인단 등록인원 : 60,075명

▢ 모의투표 참여인원 : 51,715명   

- 온라인 모의투표 참여자 : 43,617명   

- 오프라인 모의투표 참여자 : 8,098명

▢ 청소년 모의투표 최종 투표율 : 86.08%

▢ 최종 결과

 모의대선 결과.jpg

이 밑은 지역별 득표 결과 입니다.

 

모의대선 지역별 투표.jpg

-

미성숙하다는 이유로, 교실이 정치판이 될거란 이유로, 인기투표할거란 이유 등으로 이번 장미대선에서 자신의 주권을 행사하지 못한 대한민국 청소년의 표심입니다.

청소년이 직접 뽑은 제19대 대한민국 대통령 문재인 당선인에게 말씀드립니다. 

청소년을 미래가 아닌 현재의 시민이라고 인식할 때에 대한민국의 민주주의는 더불어 성장합니다. 또한 인류는 역사적으로 신분, 성별, 인종의 벽을 하나씩 무너뜨리면서 인권과 민주주의를 확장해 왔습니다. 이제 남은 것은 나이의 장벽뿐입니다.

당선인님이 후보자시절 공약하신 대로 청소년이 보이는 대한민국을 위하여 만18세 청소년이 참정권을 가질 수 있도록 공약을 반드시 실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이와 같은 청소년 모의투표 참여운동이 앞으로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주관으로 실시되어 민주주의의 학습의 장으로 지속 될 수 있도록 법을 개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모의 대선 결과는 이렇게 나왔습니다! 청소년들이 뽑은 대통령도 문재인이군요. 위에서 말한 것처럼 대통령이 되어서도 후보일 때의공약들이 잘 지켜졌으면 좋겠어요.

 저희도 대선 캠페인을 할 때 저희끼리 기획해서 진행한 모의투표를 진행했어요. 선거법에 걸려서 후보자별로는 하지 못하고 정책으로 투표를 했는데, 그 결과가 아쉽게도 정확하지가 않습니다;; 최대한 빨리 다시 계산해보고 볍씨학교 청소년과정이 진행한 모의투표 결과를 따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어떻게 나왔을지 기대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록

댓글쓰기


이전글
김보람 | 2017년 자치들살림 캠핑 자삼사 (1)
다음글
최수연 | 청소년과정 주제활동-대선 활동글. [작성자 이시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