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1029 전체나눔마당 - 코스프레 할 때 장난감 사용해도 될까요?
작성자 : 김소연 | 등록일 : 2019-10-29 11:26:04 | 조회수 48

1029일 전체나눔마당

 

이끄는 이 : 서희 / 쓰는 이 : 서정

여는 노래 : 밭 한 뙈기, 항해

 

반나눔

여울반 : 간식 이야기랑, 쓰는 이 이야기, 한결이 지기 안하는 이야기 했어요.

무지개반 : 먹거리 이야기를 했는데, 많이 노력했다. 집에서도 노력하고 다음 주에 이야기 하기로 했다.

4-5학년 : 간식 이야기 했는데, 아직 음식에 대해 소중하게 생각하는게 아닌 것 같아서 간식 먹는건 아직 안하기로 했다.

청소년 : 밤문화주간 준비와 마을학교 준비를 했는데, 다음 주(11/6-8)에 마을학교를 나갑니다.

 

큰모임

신화 : 밤문화주간에 공연할거 준비했어요.

과자 : 오전에 민중샘 수업, 오후에 면허시험, 경륜장에서 자전거 연습을 했습니다.

풍악산유랑단 : 밤문화주간에 공연할거 편집하고 연습했습니다.

 

지혜

민찬 : 코스프레 할 때 장난감이 필요한데 해도 되는지 얘기해봤으면 좋겠습니다.

보람 : 11월 6-8일이 무슨 날인지 알아요? (Y 20주년) 우리는 20년을 이렇게 살아왔구요. 앞으로 이렇게 살아갈거에요 라는 거를 사람들 많은데서 이야기를 할 거에요. 그래서 이모들 삼촌들 몇분 하는데, 어른들만 하는게 아니라 볍씨 친구들 목소리도 같이 했으면 좋겠다는 제안이 들어왔어요. 아쉽게도 딱 두 친구만 가능해요. 어린이 과정 1명, 청소년 과정 1명. 혹시 하고 싶은 친구 손 들어주면. (뭘 어떻게 해야 하는지?) 6일에 기념식 다같이 가서, 'Y 앞으로 이렇게 살아갈 거에요' 라는 거를 사람들 앞에서 읽게 될 거에요. 이모 삼촌들이랑 볍씨 친구들 2명, 풀씨 친구 1명 이렇게 읽을 거에요. 이미 글은 다 완성이 되어 있어요. (석주 윤승호 지원 / 준이 건무 민찬 지원) 다섯 친구는 있다가 남으세요~

이끄는 이 : 지혜 더 없으면 코스프레 장난감 이야기 할게요.

민찬 : 비비탄 총이 필요해서 장난감이라서 될지 안될지.

연우 : 본인은 어떻게 생각하는지 먼저 얘기해주세요.

민찬 : 총알 다 빼고 장난 안치고 코스프레용으로만 사용하면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한별 : 원래는 학교에 장난감을 가지고 오면 안되는 건데, 코스프레 하는 거에도 가져오면 안되지 않을까요.

원재 : 학교에 장난감 가져오면 안되는 이유가 자기 혼자서 가져 놀아서 인데, 코스프레용으로 가져오는건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연우 : 혹시 민찬이처럼 장난감을 소품으로 활용할 친구가 있어요? (여러명 있음) 근데 왜 그 친구들은 얘기를 안 해요?

이끄는 이 : 지금 코스프레 할 때 장난감 필요한 사람들은 얘기를 좀 해주세요.

재우 : 저도 민찬이형처럼 비비탄 총은 아니지만 총을 코스프레용으로 가져올 것 같긴 한데 일단 저는 딱 코스프레용으로만 쓸 거구요. 그러면 가져와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민중 : 저도 코스프레용으로 굴러다니는 장난감을 가져올 것 같은데, 미처 같이 얘기해야 되는건지 생각을 못 했어요. 죄송합니다.

선우 : 저도 나무칼 가져올건데 코스프레용으로만 쓸게요.

지훈 : 코스프레 할 때 나무검을 사용할건데 코스프레 할 때만 사용할게요.

석주 : 그럼 장난감 같은걸 가져오면 다른 사람이 보면 하고 싶고...

선우 : 그럴 수도 있는데, 소품인데 어쩔 수 없지 않나요?

이끄는 이 : 코스프레 할 때 장난감 가져오는거, 코스프레용으로만 쓴다고 하는데, 거기에 반대하는 사람 있는지...없으면 코스프레 용도로 사용하는 걸로만 하고 장난감으로 놀지 않는 걸로 할게요.

 

알림

효송 : 공연 연습을 하느라 학교 오카리나로 연습을 하고 있었는데 떨어뜨려서 오카리나가 깨졌어요. 미안합니다.

건무 : 도미노방과 하늘방 사용하고 불을 꼭 꺼주세요. 특히 1-3학년이 아침이나 점심 때 놀고나서 안 끄고 가요. 제발 좀 그만 좀 말하게 해주세요.

지성 : 모금함이 아직도 돈과 편지가 안 들어왔으니 편지를 써주든가 돈을 가져와주시든가 하세요.

민찬 : 밤문화주간 때 초만들기 할 건데, 28명만 할 수 있어요. 점심시간에 저한테 오셔서 예약해주세요. 청소년은 안되요.

연우 : 저희가 이번주에 밤문화주간을 하잖아요. 수요일 저녁에 하는 행사를 청소년 언니들이 준비를 했어요. 코너가 여러개 있어요. 책 읽어주는데도 있고, 초만들기도 있고, 먹거리 파는데도 있고, 인형극도 있어요. 그래서 재밌게 놀았으면 좋겠고, 초 만들기 접수하는 친구들은 소주잔 크기의 작은 유리잔을 가져오고요. 내일 코스프레를 할 거 잖아요. 소품이나 옷이나 이런 거를 사지 않고 집에 있는걸 활용해서 만들거나 친구한테 빌리거나 하는 걸 잘 지켜주세요. 돈은 안 가져와도 되요. 내일 설명은 해줄게요. 코스프레 하는 거를 하고 학교에 오고 싶으면 하고 와도 되고 아니면 챙겨와서 저녁에 해도 되요. 코너에 가서 체험을 하면 도장을 찍어줄 거에요. 도장을 두 개 찍으면 먹거리를 먹을 수 있어요.

주연 : 코스프레 소개 할 때 어떻게 하는 거에요?

제윤 : 그 때 사회가 설명해 줄거에요.

찬율 : 상금같은게 있나요?

제윤 : 없어요. 원래 상품하려고 했는데 하면 못받은 사람이 서운할 수 있어서, 잘 한 친구들 박수 크게 받을 거에요.

이은 : 목요일 저녁에 문화의 밤을 하잖아요. 어른들 포함해서 총 18팀이 신청을 해주셨어요. 감사드리고요. 내일까지 순서를 놀터에 붙여놓을테니 참고하세요. 재밌게 봐주세요.

이끄는 이 : 알림 더 있나요?

보람 : 여자 화장실 지기 누구에요? (반반 효송) 제발 부탁인데, 휴지를 잘 채워주세요. 휴지가 매번 채워져있지 않아서 밥선생님이 계속 채우시거든요. 1학기 때도 계속 반복되었거든요. 반반 친구들 신경 좀 써주세요.

목록

댓글쓰기


이전글
오경아 | 2019 여울반 가을들살림 5일- 삼척 대이리 동굴지대
다음글
오경아 | 2019 여울반 가을들살림 4일- 삼척 대이리 동굴지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