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414 볍씨나눔마당
작성자 : 이희연 | 등록일 : 2022-04-14 13:22:12 | 조회수 126
첨부파일 : 20220414_볍씨나눔마당.hwp [66Kb]               

볍씨나눔마당

2022.04.14

세 번째

 

- 이끄는 이 : 선우

- 쓰는 이 : 석주

 

- 여는 노래 : 숲속을 걸어요, 넌 할 수 있어라고 말해주세요

- 반주 : 지형

 

 

[반 나눔]

1~3학년(이헌) : 저희는 놀이를 하다가 어떤 일이 발생해서 지금 둘러앉기하고 있어요. 술래가 준홍이와 규원이었는데, 술래에게 공을 뺏기면 안 되는데 공을 세게 잡아서...

자유반(선율) : 반장선거 이야기했는데, 반장의 역할은 반을 이끌어 가고, 후보가 해야 하는 일은 공약 정하고 포스터 만드는 걸로 이야기했습니다.
-> 소연 : 반장이 볍씨에는 없잖아요. 그런데 반장선거를 하기로 했다고 들어서요. 충분히 이야기 나눈 거 맞나요? (네.)

모닥반(주하) : 성장목표 나누고 4-5 다같이 욕에 대해 둘러앉기 하고 사과할 거 하고 욕 안 하기로 했습니다.

달빛반, 한반(채빈) : 무시 이야기 나눴고, 세월호랑 지구의 날 준비하고 있고, 미디어 이야기도 나누었습니다.

큰모임-목동(세령) : 지기하고 역할 나누고 구호 정하고, 도서관 가서 멸종위기 동물책 찾았습니다.

큰모임-요리 여행(해찬) : 저희는 이름 아직 못 정했어요. 레시피 조사를 했습니다.

 

 

[지혜]

선우 : 지혜 내주세요.

희연 : 반별로 세월호 활동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세월호 8주기 활동]

정우 : 청소년은 세월호8주기 문화제랑 행진 다녀오고, 포스터 만들어서 지역에 여러 곳에 붙였습니다.

선우 : 그리고 세월호 캠페인도 홈페이지에서 하고 있어요. 많이 참여해주세요.

해찬 : 저희 피켓 만들어서 자전거 탈 예정입니다.

윤별 : 내일은 자전거 타고 오늘 오후에 피켓을 만들 거예요.

 

 

[화장실 청소]

영은 : 지난주에 화장실 슬리퍼 이야기 나왔고 그래서 청소년과 4-5학년이 같이 청소했는데, 그거 진행한 이야기 공유해주세요.

윤승호 : 남자화장실 소변기 청소하는 거 다 알려줬는데, 그걸 제대로 하는 사람이 두 명뿐이었어요. 다들 더럽다고 피하려고 하고. 집중도 안 하고. 말도 안 듣고 그래서요. 이번 수업에서 제대로 배운 사람이 서너 명뿐이에요. 제가 말을 안 들으면 스프레이로 물을 뿌렸어요. 그러니까 말을 듣더라고요.

선우 : 4-5학년도 이야기해주세요.

해찬 : 찌꺼기를 청소하는 걸 형들이 알려줘서 이제 할 수 있어요.

 

 

[알림]

중혁 : 청소년이 세월호 8주기 캠페인 하는데, 아직 한 명도 안 했어요. 그래서 열심히 참여해주세요.

윤지 : 세월호 8주기가 이번주 토요일이에요. 그래서 세월호를 기억하자는 의미로 청소년과정에서 리본을 만들었어요. 4월 한 달 동안 달고 다니면서 같이 기억해주세요.

선우 : 리본 다 받았나요? 1-3학년 친구들 위에 둘러앉기하고 있으니까 나중에 갖다주세요. 더 알림 없나요? 그러면 오늘 볍씨나눔마당 마치겠습니다.

 

목록

댓글쓰기


이전글
이희연 | 20220428 볍씨나눔마당
다음글
최원재 | 세월호란?